OpenBridge Designer/RM Bridge

2. 모델링 저장경로 및 단위 설정

도끼마왕 2021. 12. 23. 10:31

RM Bridge는 선형을 기반으로 하는 유한요소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교량 전용 유한요소 프로그램과 다른 모델링 환경을 가지고 있다. 즉, RM Bridge는 선형 기반 모델링을 구성하기 위하여 Modeler와 Aanlyzer로 구분되어 있다.

 

RM Bridge GUI를 살펴보기에 앞서 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델링 저장 경로 및 단위 설정 방법을 먼저 설명하도록 한다.

 

(1) File > Change Project Directory를 선택하여 모델링 저장 경로를 지정한다. 

 

(2) RM은 폴더 단위로 모델링 관리를 진행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선택된 저장 경로에 하위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Make New Folder를 선택하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다.

 

(3) 모델링 단위를 설정하기 위해 File > Initialize Current Project를 선택한다.

 

Code & Material의 Standard는 구조물 해석 후, 설계를 진행하기 위해 설계규정을 선택하는 항목이며, Material group은 해석 및 설계에 사용되는 자재 속성이다. Unit에서는 사용자가 SI 및 Imperial 단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User-defined를 이용하여 각 단위를 사용자화 할 수 있다.

 

단위를 설정하고 난 후, Ok버튼을 누르면 RM Bridge에서 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 GUI가 활성화된다.

'OpenBridge Designer > RM Bri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보해석(Beam Analysis)  (0) 2024.03.21
3. 선형 정의  (1) 2022.01.04
1. RM Bridge 시작  (0) 2021.12.15